때때로 고인의 명복을 빌기위해 장례식장에 가야할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러나 그거 알고 계셨나요? 장례식장에 아무리 연이 있더라도 참석하면 안되는 상황들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라도 장례식장에 참석하게 되면 안좋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지마라고 하는데요. 그럼 장례식에 절대 가지 말아야할 사람들은 누구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출산을 앞둔 사람
출산을 앞둔 부모나 출산을 앞둔 부모는 애도를 표해서는 안 됩니다.
면역력이 약한 산모와 면역력이 약한 아이의 경우 외부에서 찾아오는 사람에 의해 전염될 수 있는 질병이 우려됐기 때문입니다.
결혼 날짜가 정해진 사람
결혼을 앞둔 부모나 당사자는 조문장에 가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큰 일을 치루기 전에 우리가 볼 것은 조심하고 좋은 것만 보고, 좋은 것만 듣고 좋은 것만 조심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결혼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결혼 날짜가 정해진 날부터 장례식에 가지 말라는 것입니다.
집에서 아픈 사람
집에 아픈 사람이 있으면 장례식에 가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생각에는 현세와 내세 사이에 분명한 경계가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을 연결하여 이 세상에서 저승으로 인도하는 망자의 사자라는 어떤 존재가 있다고 합니다. 믿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태곳적부터 전해 내려오는 것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신 분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조의를 표해서는 안 됩니다. 3개월 이내에 창업한 사람과 창업한 사람은 절대 조의를 표해서는 안 됩니다.
창업 후 꼭 가봐야 하는 아주 중요한 상가라면 꽃밭으로 교체하고, 그래도 갈 수 밖에 없는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되면 집에 가서 상황을 설명하고 조의를 표합니다.
꼭 방문해야 한다면 "이렇게"
화장실은 에너지가 절대 들어갈 수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변기는 모든 더러운 것을 소멸하는 곳이라고 했습니다.

가능하면 손을 씻을 뿐만 아니라 소변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잠시 들러 밝은 곳으로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절과 교회에도 좋습니다.
댓글